세상이야기

2016 꼬깔콘 롤챔스 스프링 E-mFire vs 스베누 (1월 23일) 본문

리뉴얼 전 옛날글/롤챔스

2016 꼬깔콘 롤챔스 스프링 E-mFire vs 스베누 (1월 23일)

그저그런人 2016. 1. 23. 20:24


















블루 스베누


탐켄치 갱플랭크 그레이브즈


알리스타 / 이즈리얼 코르키 / 니달리 나르


나르(소아르) 니달리(플로리스) 코르키(사신) 이즈리얼(뉴클리어) 알리스타(시크릿)



퍼플 E-mFire


리신 룰루 리산드라


칼리스타 엘리스 / 바루스 쓰레쉬 / 말파이트


말파이트(히포) 엘리스(크러시) 바루스(엣지) 칼리스타(쏠) 쓰레쉬(구거)




스베누의 플로리스를 저격한 리신 밴을 제외하고는 그레이브즈와 리산드라가 밴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라이즈가 밴에서 풀려났지만 두 팀 몸두 픽하지 않았고 스베누는 알리스타를 선픽으로 가져갔습니다.



조합을 보면 스베누는 니달리 코르키 이즈리얼 3포킹 조합을 뽑고 알리스타와 나르가 지켜 줄 수 있는 구도를 만들었습니다.



반대로 이 조합을 파훼하기 위해서  말파이트를 강력한 이니시에이팅 수단으로 뽑았고



대치구도를 깨기위해 원거리 CC기를 보유한 쓰레쉬와 엘리스를 가져왔습니다.




게임 초반은 서로 라인 스왑이 되면서 서로의 탑과 바텀 1차 포탑을 밀고 시작했습니다.



퍼스트 블러드는 7분 바텀라인에 복귀하던 칼리스타를 미리 매복하고 있던 스베누 선수들이 잡고 퍼스트 블러드를 냅니다.



13분 탑에서 니달리의 도움으로 말파이트를 잡아냅니다. 이후 탑 2차 포탑 파괴.



15분 탑커버를 위해 생긴 인원 공백 타이밍에 E-mFIre의 미드 1차 포탑미 밀리게 됩니다.



19분 블루 카운터 정글 상황에서 스베누의 알리스타가 잡히고 동시에 코르키는 미드 2차 포탑을 공략을 시도하지만 체력 조금 남기고 실패합니다.



이 포탑은 1분뒤에 스베누 선수들이 모여서 공성해서 파괴합니다.



22분 E-mFire가 드래곤을 획득하지만 드래곤 한타에서 이즈리얼의 트리플킬과 함께 스베누가 대승하고 바텀 2차 포탑까지 밉니다.



30분 E-mFire가 미드 1차 포탑을 파괴하러 뭉치게 되고 이때 스베누는 바론 버스트딜을 성공해 바론 버프를 획득합니다.



바론 버프 이득으로 1:3:1구도가 만들어지면서 억제기를 공략하기 시작했고 탑 바텀 억제기를 먼저 깨게 됩니다.



이때 말파이트가 참지 못하고 강제 이니시를 한번 열어보지만 한타에서 대패하고 그대로 게임이 종료됩니다.



MVP는 이즈리얼을 플레이한 뉴클리어 선수인데요.



스베누 조합상 실수하지 않고 대치구도에서 포킹을 잘 해서 지속적으로 이득 봤던 것이 승리의 가장 큰 요인이었습니다.



드래곤 한타에서 트리플킬을 하는 등 딜을 잘 넣어서 MVP에 선정된 것 같습니다.



1세트 스베누가 먼저 승리를 거둡니다.









블루 E-mFire


리신 룰루 라이즈


리산드라 / 루시안 쓰레쉬 / 렉사이 나르


나르(히포) 렉사이(크러시) 리산드라(엣지) 루시안(쏠) 쓰레쉬(구거)




퍼플 스베누


탐켄치 갱플랭크 그레이브즈


알리스타 엘리스 / 뽀삐 코르키 / 이즈리얼


뽀삐(소울) 엘리스(플로리스) 이즈리얼(사신) 코르키(뉴클리어) 알리스타(시크릿)





밴에서는 리산드라가 풀려났고 라이즈가 다시 밴리스트에 올라갔습니다.



스베누는 다시 한번 이즈리얼 코르키를 뽑으면서 대치구도에 좋은 2원딜 조합을 가져왔고



E-mFire는 라인전에서의 강력함과 스플릿푸쉬가 가능한 렉사이 나르 리산드라를 가져왔습니다.



이니시에이팅 수단으로 미드 리산드라를 픽했습니다.




스베누가 먼저 라인 스왑을 걸면서 서로의 타워 공략을 하면서 빠르게 흘러갔고



라인 스왑의 이득으로 6분 스베누가 첫 드래곤을 획득하고 8분에는 이어서 협곡의 전령까지 획득하게 됩니다.



10분 첫 교전이 바텀라인에서 일어나게 되는데요.



코르키가 먼저 물리면서 시작한 교전에서 엘리스와 뽀삐가 2 순간이동을 보유해



빠르게 합류한 E-mFire선수들에게 잡히면서 바텀 2차 포탑까지 내주게 됩니다.



20분 탑 2차포탑에서 수성하던 코르키가 쓰레쉬의 예측 사형선고에 걸리면서 허무하게 잡히고 탑 2차 포탑까지 내주게 됩니다.



23분 스베누가 퍼플팀 레드쪽 시야 장악하던 쓰레쉬를 한번 짤라내는데에 성공하면서 시간을 벌었지만



이후 E-mFire의 세번째 드래곤 타이밍때 치고나간 스베누는 스틸을 시도하던 엘리스가 잡히고 교전이 벌어져 뽀삐까지 잡히게 됩니다.



기세를 탄 E-mFire는 곧바로 바론 버프까지 획득하게 됩니다.



이후 상황에서는 E-mFire가 스베누의 미드 2차 포탑을 밀어내는데 그치고 다음 드래곤 생성까지 흘러가게 됩니다.



31분 E-mFIre의 네번째 드래곤 스택 타이밍때 스베누가 먼저 이니시를 열고 체력을 깎아낸 뒤 4번째 스택을 쌓지 못하게 하고 한번 끊어냅니다.



하지만 다음 바론 타이밍인 35분 E-mFire가 바론 시도하면서 스베누 선수들을 불러내고 한타를 열어 에이스를 달성하고 게임을 종료시킵니다.



2세트는 스베누의 승리입니다.



MVP는 쓰레쉬를 플레이한 구거 선수입니다.



초반의 매복 플레이 탑에서 코르키를 잡아내는 등



중요한 타이밍마다 적절한 이득을 볼 수 있게끔 만들어 게임 전체의 판을 잘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세트스코어 1:1 게임은 3세트로 넘어가게 됩니다.







블루 스베누


탐켄치 그레이브즈 갱플랭크


알리스타 / 엘리스 루시안 / 쉔 카사딘


쉔(소아르) 엘리스(플로리스) 카사딘(사신) 루시안(뉴클리어) 알리스타(시크릿)



퍼플 E-mFire


리신 룰루 리산드라


빅토르 나르 / 렉사이 코르키 / 쓰레쉬


나르(히포) 렉사이(크러시) 빅토르(엣지) 코르키(쏠) 쓰레쉬(구거)




밴 리스트의 큰 변화는 없습니다.



픽에서는 스베누는 쉔 카사딘 2 순간이동을 통한 운영을 위한 픽이었고



E-mFire는 빅토르 코르키에 나르까지 같이 뽑아서 대치구도와 한타에 좋은 픽을 가져갔습니다.




퍼스트 블러드는 5분 렉사이가 미드 갱킹으로 카사딘을 잡은 것이 첫 킬이었습니다.



이후 6분 엘리스는 반대로 탑갱킹으로 쓰레쉬를 잡아냅니다.



8분경 블루팀 블루 버프 쪽에서 열린 교전에서 쉔이 궁극기로 넘어오지 못하고 엘리스와 알리스타가 잡히게 됩니다.



12분 바텀에서 열린 교전에서 또 E-mFire가 대승을 거두면서 앞서나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18분 블루팀 레드버프 지역에서 열린 교전에서 카사딘이 순간적으로 뒷라인 파고들면서 트리플킬을 해냈고



스베누는 코르키를 뺀 나머지 넷을 잡아내며 상황을 대등하게 만듭니다.



27분 미드 지역에서 스베누가 쉔 카사딘으로 이니시에이팅을 시도하지만 실패하고 다음 대치구도에서 구거가 CC기를 맞으면서 그대로 짤리게 됩니다.



스베누는 미드 1차 포탑 공성에 성공하고 빅토르까지 짤라냅니다.



다시 스베누가 조금은 유리한 흐름으로 흘러가기 시작했는데요.



36분 스베누가 드래곤을 먹고 한타가 열리는데 쉔이 아무것도 못하고 죽고 E-mFire가 4명을 잡아내면서 승리합니다.



곧바로 바론 시도를 해 렉사이를 내주고 바론 버프까지 획득하게 됩니다.



바론 버프 이득으로는 2차 포탑을 모두 밀어냅니다.



41분 스베누 바텀 2차 포탑을 밀면서 열린 한타에서 3:3 교환이 되었고 미드 원딜이 살아남은 스베누가 드래곤 스택을 하나 더 쌓습니다.



45분 바론 앞 한타에서 E-mFire가 루시안 제외 4명을 잡아내고 바로 게임을 끝내려고 스베누의 본진으로 향하게 됩니다.



탑 억제기를 밀고 쌍둥이 포탑하나를 밀었을때



살아남은 루시안을 잡아내기 위해서 돌진한 쓰레쉬와 나르가 잡히면서 반대로 쫓기게 되고 스베누가 바론 버프를 획득하게 됩니다.



54분 바론 대치구도에서 E-mFire가 재생성된 탑 억제기쪽으로 선회하면서 스베누의 탑 억제기가 깨졌을때 한타가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셋을잡아내고 카사딘이 잡아 스베누가 약간 이득을 보게 됩니다.



이어 인원수의 우위를 바탕으로 바론을 시도해서 바론 버프 획득에 성공하지만 탑지역에 밀려오는 슈퍼미니언에 하나남은 쌍둥이 포탑이 밀리고 



그 쪽으로 순간이동을 한 나르의 넥서스 일점사로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



MVP는 한타때마다 광역딜로 한타를 유리하게 이끈 빅토르의 엣지가 받게 되었습니다.



엣지도 엣지지만 스베누에서 뉴클리어의 루시안이 마지막까지 노데스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었는데 정작 게임은 패배하게 되어 안타깝게 되었습니다.






순위표


순위 

팀명 

승 

패 

득실 

1

삼성

3

1

+3

1

진에어

3

1

+3

3

타이거즈

2

0

+3

4

KT

2

1

+3

5

SKT

2

1

+2

6

롱주

1

1

+1

7

CJ 

1

2

-3

7

E-mFire

1

2

-3

9

스베누

0

2

-4

10

아프리카

0

3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