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2016 꼬깔콘 롤챔스 스프링 삼성 vs SKT (1월 22일) 본문

리뉴얼 전 옛날글/롤챔스

2016 꼬깔콘 롤챔스 스프링 삼성 vs SKT (1월 22일)

그저그런人 2016. 1. 23. 00:00


















블루 삼성


제드 칼리스타 르블랑


코르키 / 렉사이 트런들 / 빅토르 피오라


피오라(큐베) 렉사이(엠비션) 빅토르(크라운) 코르키(코어장전) 트런들(레이스)



퍼플 SKT


뽀삐 라이즈 알리스타


탐켄치 갱플랭크 / 엘리스 루시안 / 쓰레쉬


탐켄치(듀크) 엘리스(벵기) 갱플랭크(페이커) 루시안(뱅) 쓰레쉬(울프)





경기를 30분 부터 봤네요.. 이때부터 중계하겠습니다.



킬 스코어는 3:4인 시점부터 봤는데요.



탑라인에는 탐켄치가 엘리스의 도움으로 피오라를 밀어넣는 상황이었고



미드에서는 빅토르가 갱플랭크를 솔로킬까지 내고 포탑도 먼저 밀어버리면서 리드하고 있었고



바텀라인에서는 루시안이 솔로킬까지 내는 등 루시안 쓰레쉬가 리드하고 있었습니다.



30분 탑에서 싸우던 탐켄치와 피오라가 끝까지 싸우면서 탐켄치가 E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고 솔로킬을 당하게 됩니다.



이후 루시안이 와서 피오라를 잡으며 커버해보지만 그 사이 삼성은 세번째 드래곤을 획득합니다.



33분 미드 한타에서 빅토르가 먼저 짤리면서 시작했고 이어 코르키와 트런들까지 잡아내고 SKT가 대승을 거둡니다. 



그대로 넥서스까지 진격하며 게임을 끝내려고 했지만 쌍둥이 포탑 1개까지 밀어내고 부활한 삼성 선수들에게 막히게 됩니다.



34분 삼성의 기습적인 역바론 시도를 하는데요. 바론 시도는 막히고 한타가 열려 삼성은 2명 SKT는 3명이 잡히게 됩니다.



36분 경에는 탐켄치가 바텀라인에서 스플릿 푸쉬를 하다가 삼성 선수들에게 둘러쌓여 잡히게 됩니다.



44분경에는 드래곤을 앞두고 열린 한타에서 SKT가 빅토르를 먼저 노리면서 시작하고 빅토르와 엘리스가 서로 교환이 됩니다. 



그 사이 한타구도에서 빠져나간 피오라는 SKT의 미드 2차 포탑을 밀어냅니다.



이후 SKT는 세번째 드래곤을 획득하고 열린 교전에서 삼성의 트런들을 짤라냅니다.



46분 SKT가 바론을 먼저 시도할때 앞서 가던 빅토르가 먼저 짤리면서 한타에서 대패하고 SKT의 승리로 게임은 종료됩니다.



MVP는 루시안을 플레이한 뱅이었습니다.



9 0 5 라는 압도적인 KDA는 물론 라인전부터 코어장전 레이스 듀오를 찍어누르면서 성장했습니다.




1세트 SKT 승










블루 SKT


빅토르 뽀삐 갱플랭크


룰루 / 렉사이 루시안 / 피오라 트런들


피오라(듀크) 렉사이(벵기) 룰루(페이커) 루시안(뱅) 트런들(울프)




퍼플 삼성


칼리스타 탐켄치 라이즈


알리스타 코르키 / 엘리스 리산드라 / 바루스


리산드라(큐베) 엘리스(엠비션) 바루스(크라운) 코르키(코어장전) 알리스타(레이스)





마지막에 짤리면서 안타깝게 됐지만 솔로킬을 내는 등 대 활약을 펼쳤던 빅토르가 저격 밴이 되었습니다.



삼성 또한 듀크의 탐켄치를 의식한 밴을 보여주었습니다.



SKT는 룰루와 렉사이 피오라를 이용해 맵 전방위 적으로 빠른 기동력과 스플릿푸쉬 주도권을 잡는 조합을 선택했습니다.



삼성은 반대로 바루스와 코르키의 대치구도에서의 포킹을 보여줄 수 있는 조합을 선택했구요.



리산드라로 강력한 이니시에이팅 수단까지 고려했습니다.



퍼스트 블러드는 10분 미드에서 소환사 주문이 모두 빠진 바루스를 집요하게 갱킹한 렉사이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14분 탑에서는 탑에서 핑크와드를 제거하던 엘리스가 렉사이에게 뒤를 잡히고 합류한 룰루에게까지 포위되면서 잡히게 됩니다.



전체 라인에서 SKT가 압도하는 구도가 만들어지면서 게임 차이가 서서히 벌어지기 시작했고



18분 미드 탑 1차 포탑이 밀리고 22분 바텀 1차 포탑까지 밀리면서 차이가 확 벌어졌습니다.



24분경 열린 한타에서 삼성이 렉사이를 먼저 잡아내고 약간 이득을 보는가 싶었지만.



26분 혼자 탑에서 파밍한 리산드라가 순간이동을 사용한 룰루에게 뒤를 잡히게 되고 그대로 다른 SKT선수들에게 둘러쌓여 잡히게 됩니다.



29분 바텀지역에서 리산드라와 엘리스가 마나가 없던 룰루를 먼저 끊어내지만 순간이동으로 뒤이어 등장한 피오라에게 둘 모두 잡히고 맙니다.



32분 미드 교전에서 피오라가 대활약을 하면서 알리스타 빼고 모두 잡아내면서 게임은 종료됩니다.



MVP 피오라를 플레이한 듀크선수였습니다.



라인전에서 큐베선수를 찍어누르는 구도는 아니었지만 리산드라와 엘리스를 혼자서 다 잡아내었습니다.



또한 마지막 한타에서도 뒷라인을 파고들며 캐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세트까지 SKT가 잡아내며 2:0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순위표


순위 

팀명 

승 

패 

득실 

1

삼성

3

1

+3

2

타이거즈

2

0

+3

3

KT

2

1

+3

4

진에어

2

1

+2

4

SKT

2

1

+2

6

롱주

1

1

+1

7

CJ 

1

2

-3

8

스베누

0

2

-3

9

E-mFire

0

2

-4

9

아프리카

0

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