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2016 주목해야할 신인 걸그룹 2편 [CLC/오마이걸/에이프릴] 본문
(사진/ SORN 오승희 장예은 최유진 장승연)
큐브의 새로운 얼굴, 신인걸그룹 CLC입니다.
3월 19일 데뷔,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멤버 소개입니다.
리더인 오승희는 1995년생, 21세입니다. 리더와 동시에 메인보컬도 함께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유진은 1996년생, 20세입니다. 비율을 담당하는 멤버. 얼굴이 작아서 비율이 좋다고 합니다.
장승연은 1996년생, 20세입니다. 메인 댄서. 콩팥댄스라는 개인기를 보유했습니다.
SORN은 1996년생, 20세입니다. 태국 국적입니다. 데뷔전 G.NA의 태국앨범에 피처링을 하기도 했습니다.
장예은은 1998년생, 18세 입니다. 팀의 막내이지만 최장신 멤버라고 합니다. 또한 메인 래퍼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5인조 걸그룹으로 올해 3월에 데뷔했습니다.
올해 발매한 앨범은 총 3장으로 데뷔곡인 'PEPE'가 수록된 '첫사랑', 'Eighteen' 싱글앨범, '궁금해'가 타이틀인 'Question'입니다.
걸그룹이 주로 지향하는 청순이나 섹시와는 노선이 다른 발랄함을 무장하고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올해 데뷔한 다른 걸그룹과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 꼽자면 바로 버스킹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데뷔 전부터 한강이나 홍대에서 발달 장애아들을 위한 버스킹 공연을 매주 했었고 데뷔이후에도 했었다고 합니다.
또한 큐브TV의 개국이후 'CLC의 뷰티풀 미션'이라는 단독 프로를 진행하였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예능활동으로 대표적인 것은 최유진의 '진짜 사나이' 출연이었습니다.
진짜 사나이에 출연한 다른 아이돌 멤버(혜리, 보미)와 같은 이슈는 없었지만 무난하게 이름 알리는 정도 였다고 생각합니다.
또 개인적으로 한가지 안타까운 것 중 하나가 저작권 문제로 CLC의 직캠에는 노랫소리가 없습니다.
EXID나 여자친구 같이 직캠으로 이슈가 되는 팀도 있는 만큼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내년에는 색다른 모습으로 더 자주 얼굴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좌상단부터 미미 지호 아린 승희 좌하단부터 진이 비니 유아 효정 순)
이번 소개는 B1A4의 여동생 그룹 오마이걸 입니다.
4월 20일 데뷔,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
멤버소개 하겠습니다.
리더인 효정(최효정)은 1994년생, 22세입니다. 리더와 함께 메인보컬 또한 담당하고 있습니다. 별명은 캔디라고 합니다.
진이(신혜진)는 1995년생, 21세입니다. 멤버들 중에서 가장 연습기간이 길었다고 하네요. WM에서만 4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미미(김미현)는 1995년생, 21세입니다. 팀에서 메인래퍼와 메인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에이핑크 정은지와 닮았다고 하네요.
유아(유시아)는 1995년생, 21세입니다. 메인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작은 머리크기가 돋보입니다. 데뷔후에 유연주에서 유시아로 개명했다고 하네요.
승희(현승희)는 1996년생, 20세입니다.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복면가왕에 출연하기도 했었습니다.
지호(김지호)는 1997년생, 19세입니다. B1A4의 뮤직 비디오에서 여주인공으로 출연하기도 했었습니다.
비니(배유빈)는 1997년생, 19세입니다. 유일하게 단발 머리로 쭉 활동했고 데뷔 전부터 여러 드라마에서 단역으로 나온 적이 있다고 합니다.
아린(최예원)은 1999년생, 17세입니다. 팀의 막내입니다. 올해 막 고등학교에 입학했다는 사실.
오늘 소개할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인원인 무려 8인조로 데뷔했습니다.
올 해 발매한 앨범은 데뷔곡 'Cupid'가 수록된 'OH MY GIRL'과 'CLOSER'가 수록된 동명의 앨범 'CLOSER'가 있습니다.
상큼한 컨셉으로 데뷔했으나 두번째 앨범인 CLOSER에서는 신비하고 몽환적인 컨셉으로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데뷔곡 CUPID는 갓 데뷔한 신인치고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음반 판매량도 5천장을 훌쩍 넘겨 B1A4의 여동생그룹은 주목받는 신인 걸그룹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온 다음곡 CLOSER, 컨셉이나 뮤직 비디오 등 많은 부분에서 단단히 준비를 하고 나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곡의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라 들인 공에 비해 저평가를 받은 감이 없지않아 있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뮤직 비디오도 단순히 몽환적이고 아름답기만 하지 않다는거, 안에 스토리도 담겨있다고 하니 한 번쯤 돌려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마이걸의 단독예능인 오마이걸 캐스트도 MBC MUSIC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컨셉으로 오마이걸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프로입니다.
소속사에서도 B1A4에 이은 두번째 아이돌인 만큼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두 번의 컴백뿐이지만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오마이걸, 또 다시 다음 앨범이 기대되는 아이돌입니다.
(사진 예나 나은 현주 진솔 채원 순)
오늘의 마지막 리뷰는 DSP 미디어의 에이프릴입니다.
8월 24일 데뷔, 소속사 DSP 미디어
멤버 소개!
채원(김채원)은 1997년생, 19세입니다. 메인보컬이자 맏언니입니다. 숙소의 엄마를 맡고 있다고 하네요.
현주(이현주)는 1998년생, 18세입니다. 소녀다움(?)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같은 서공예 출신 여자친구 엄지와 절친!
나은(이나은)은 1999년생, 17세입니다. JYP연습생 출신으로 DSP로 옮겨와 3개월만에 데뷔하였다고 합니다.
예나(양예나)는 2000년생, 16세입니다. 무려 2000년 생, 달리기가 취미이고 리액션 담당이라고 합니다.
진솔(이진솔)은 2001년생, 15세입니다. 무우우우려 2001년생, 팀의 막내와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고,
15세 이기때문에 주당 35시간 이내, 밤 10시 이전까지만 활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총 6인조로 데뷔했으나 리더였던 소민양이 탈퇴했습니다. 현재 리더 자리는 공석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5인조 걸그룹!
올해 발매한 앨범은 총 3장, 데뷔곡 '꿈사탕'이 포함된 'Dreaming', 타이틀 곡 'Muah!'가 포함된 싱글 'Boing Boing', 겨울 스페셜앨범 'Snowman'입니다.
평균나이 17세, 올해 데뷔한 걸그룹 중 가장 최연소가 아닐까 합니다.
그에따라 컨셉또한 청정돌! 밝고 명랑하고 깨끗한 컨셉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꿈사탕과 Muah! 모두 에이프릴의 컨셉에 매우 잘 맞는 곡이었으나 대중의 큰 반응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소속사가 DSP인 것도 한 몫했겠지만 서도 막내 진솔의 나이때문에 여러 활동에 제약을 받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어보입니다.
아마도 다가올 2016년에 더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네요.
올해 발매한 세 곡중 가장 반응이 좋은 곡은 크리스마스 스페셜앨범으로 발매된 Snowman으로 보입니다.
잠깐이지만 차트인도 했었죠.
다른 많은 예능에 출연하지는 못했지만 자체 예능으로 '에이프릴이 간다'로 다양한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주고 있는데요.
올해 아쉬운 활동을 했지만 어린 나이만큼 내년에 더 많은 포텐을 터트릴 수 있는 그룹인 에이프릴!
2016년을 기대하게 만드는 아이돌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뉴얼 전 옛날글 > 연예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동민&나비 김준수&하니,새해 첫 날 부터 핑크빛 기류 (0) | 2016.01.02 |
---|---|
2016 주목해야할 신인 걸그룹 3편 [다이아/트와이스] (0) | 2015.12.29 |
2016 주목해야할 신인 걸그룹 1편 [여자친구] (0) | 2015.12.27 |
SBS 가요대전, 아이콘 신곡 등 화려한 무대! (0) | 2015.12.26 |
프로듀스 101, 초대형 걸그룹 프로젝트 베일 벗다 (0) | 2015.12.20 |